2011년 1박2일 한창 재밌을때- 방영된 식당으로,

 제주 특산물 재료의 요리로 푸짐한 한상차림이 너무 궁금했던 나는 제주 여행을 잡아 꼭 다녀오기로 하고 2012년즘 이 식당을 처음 방문했다.

불과 6년 전이군...

그 외에도 제주도 여행을 갈때면 이 식당을 꼭 들린다.

결국 1년에 한번꼴로 토끼와 거북이 식당을 찾은 듯 하다.

식당으로 들어가보자.

식당 입구로 들어가 제일 처음으로 마주하는 현수막!

1박 2일 촬영했다는 흔적이다.

2011년 4월 3일에 방영된 제주도편 완전 재밌게 봤었는데...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다

아무런 옵션없이 식사를 다 마치고 눈치껏 식당을 뜨는게임 완전 재미있게 봤다.

다들 너무 진지하고 맛있게 먹어서 이 식당에 더 홀릭 됬다는.....

메뉴판

우리는 한상차림인 토끼 상차림으로 주문했다.

토끼상차림에는 갈치조림, 고등어구이, 돔베고기, 보말미역국이 나오는데 ,

우리는 전복 뚝배기도 추가 주문했다.

 

기본찬부터 셋팅 된다.

간장으로 양념된 오징어 조림인지 구이인지

짜지않고, 간이 딱 맞으며-

살이 오동통 올라 쫄깃함에 식감이 괜찮았다.

간장게장

게는 작지만 속에 살이 꽉차 먹을게 많았고,

많이 짜지 않아 좋았던 밥도둑놈 이다.

 

돔베고기

갓 삶은 흑돼리고기를 나무 도마에 얹어 덩어리째 썰어 먹는 제주도지역 음식이라고 하는데-

제주도 식당에 대부분은 돔베고기를 주문하면,

 썰어 올려진 수육을 도마위에 올려준다.

그냥 완전 보쌈이나 다름없다.

 

수육은 이렇게 먹어야 제맛이다!

 마늘, 고추, 된장, 새우젓을 함께 해 배추쌈을 싸 먹으면-

 핵 꿀맛!!

고등어구이

일반 생선집가서 생선구이 주문하면,

생선에 간을 하지 않고, 와사비장을 챙겨주는데 ..

난 별로다 ! 금새 느끼하고 질린다.

이 곳은 소금간을해 짭짤하니 간도 딱 맞었다.

전복 뚝배기

전복,소라,꽃게,새우,바지락 등.. 을 넣어 매콤 칼칼하고 시원하게 끓인 탕인데,

완전 소주 각이다!

해물 건져먹는 재미도 쏠쏠하니 얼큰하고 좋다.

갈치조림

 

갈치 알고 먹자!

 

갈치의 효능

갈치는 예로부터 서민들의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보충하기 좋은 식품으로 여러 미네랄과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영양적으로 우수한 식품 입니다.

 

 자작하게 졸여 낸 갈치조림

갈치의 맛은 물론이거니와 안에 조림에 들어간 무우와 감자도 완전 내 스타일~

난 왜 생선조림의 핵심은 무우와 감자라고 느끼는지 모르겠다.

무우와 감자가 진짜 존맛이다!

너도 밥도둑놈으로 등극!!

보말 미역국

국물이 고깃국물인냥 진하고 깊은 육수다.

보말로 이런 육수를 낼 수 있다기 신기할 따름의 미역국이다.

피가 맑아지는 느낌이 확 돌게 해준다.

깊고 진한 맛에 완전 홀릭!!

탕도 있지만 남김없이 싹싹 긁어 먹는센스!

토끼 상차림

제주도 특산물 재료요리로 근사한 상차림이다.

몸에도 좋고 , 맛도 좋은 ....

식사를 다 마지고 나면 ,

디저트를 챙겨주는데-

디저트가 완전 별미다.!

디저트

보리팥빵

냄새는 별로지만, 빵은 상당히 맛있다.

술빵 먹는 느낌!?
너무 맛있어서 서울에 쟁여오고 싶을 정도다.

항상 더 달라고 조른다는,,,

인당 하나씩이라고 잘 안주시려하는데 하나는 꼭 더 받아온다.

 

포장판매 하렴 좋으련만,,, 빵은 판매를 안하신다고,,,,ㅠㅠ

아쉽아쉽

 

그렇게 맛있는 보리 빵까지 든든히 먹고 우리의 식사는 끝.

토끼와 거북이 인증샷!

참 잘 먹었습니다.

 

토끼와 거북이 솔직한 평

가격

5

5

서비스

3

 

장점

1.주차장 완전 넓다

2.위치좋다 용두암 로드

 

단점

1.맛있는 보리빵을 더 주지도 않지만, 판매도 안한다는 아쉬움.

 

이상,

제주도 용두암근처 맛집

토끼와 거북이 포스팅이 였습니다.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바라며-

차차는 이만, 물러납니다.


공감,♥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용담3동 2356 | 토끼와거북이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보약남 2018.01.13 23:39 신고

    제주도 여행다녀온지가 꽤 된것같아요~ 유명한 맛집이 참 많은데 가고프네요 ㅎㅎ

    • BlogIcon 차차PD 2018.01.13 23:51 신고

      넴 요기도 상당히 유명한 맛집이드라구용
      제주도 가고싶어지네용^^~

  2. BlogIcon peterjun 2018.01.14 00:23 신고

    한상 거하게 차려졌네요.
    하나하나 다 맛있어 보입니다.
    용두암 근처면 일부러 밥코스로 들러서 먹어도 될 것 같네요. ^^

    • BlogIcon 차차PD 2018.01.14 00:44 신고

      네ㅡ맞아요
      위치도 좋더라구요 ^^~드라이브겸 식사 !!

  3. BlogIcon 씨디맨 2018.01.14 00:52 신고

    1박2일에도 나왔으니 먹어보고 싶네요

  4. BlogIcon *저녁노을* 2018.01.14 04:51 신고

    볼거리 먹거리 많은 제주입니다
    잘 보고 가요

  5. BlogIcon 코리아배낭여행 2018.01.14 05:15 신고

    역시 제주도네요.
    제주도에서 먹었던 음식이 생각나면서 침샘을 자극합니다.
    공감누르고 가요. 행복한 시간되세요.

  6. BlogIcon 낼다 2018.01.14 09:46 신고

    1박2일 팬인데 다녀간곳이네요 제주까지 날라가셨네 ^^이름이 예뻐요 잊어버릴일없는이름 ^^

  7. BlogIcon 휴식같은 친구 2018.01.14 11:30 신고

    맛있다고 하니 다음 제주여행할때 참고하겠습니다.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8. BlogIcon 아리랑효니랑 2018.01.14 16:07 신고

    시댁이 제주도인데, 나중에 시부모님 모시고 한번 가봐야겠네요! >_<
    음식이 깔끔하고 이쁘게 나오는것같아요 ㅎㅎ 하트꾹누르고갑니당

  9.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8.01.14 20:37 신고

    용두암 근처에 있는 모양이로군요
    기억했다가 꼭 한번 들러 봐야겠습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