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동창 둘과 한 3년만에 약속을 잡았다.
고등학교때 3년동안 같은 반을 해왔고 워낙 친한 친구들이라 사회나와서도 종종 연락하고 식사자리도 갖고 했었는데, 내가 서울에서 일산으로 이사를 오면서부터 모임이 점점 멀어지기 시작하면서 서로 바쁘게 일을하다보니 연락이 아예 끊기게 됬었다.
친구들의 경조사에 참여하게되면 잠깐 보는정도..? 그러다보니 서로 자연스레 멀어졌었다.
학창시절 굉장히 친했었는데 말이다.
난 작녁 11월에 결혼했다.
지금도 신혼이라면 신혼이지만 결혼을 준비하면서부터 백조가 되었고 남편의 뜻대로 남편만을 보필하고 내조하는 완전한 주부가 되었다.
그래서 일을하는 다른 친구들보다는 시간적으로 많은 여유가 생겼다.
경조사때나 카톡으로 친구들을 잠깐 마주하면 언제한번보자라는 인사치례 당연한 말들이 전부였는데 ..
이러다가는 친구들을 영 못볼것같아 나가 먼저 보자고 데이트 신청을했다.
물론 내 결혼식때 온 친구들이라 얼굴정도는 봤지만, 따로 날잡아서 식사자리는 정말 오랜만이다.
오랜만에 보는 친구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고 싶었다.
약속장소 근처 식당을 미리 예약해 두었다.
우리는 2시에 만나기로 했는데, 런치 타임은 끝났다고한다.
런치는 12시까지라고 하는것같은데 뭐 기대는 안했지만 런치타임이 짧긴 짧다 싶다.
또 3시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타임이 걸린다고 한다.
우리 약속시간은 2시부터 인지라 시간이 애매해서 전화로 예약시 부탁을 드렸더니 그냥  드시란다.
이 점은 감사했다.
덕분에 더더욱 조용히 식사할 수 있었다.
약속장소에서 집이 제일 먼 내가 먼저 도착했다.
난 내가 제일먼저 도착할거라는걸 알고 있었다.
학창시절 유난히 우리반 친구들은 시간약속에 약했기 때문에... 그 성향 어디가나 했는데  약속 시간 내에느내는 내가 도착했고 10분 20분씩들 늦었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양호.
사회나와서 많이들 고쳐진듯해 뿌듯했다.
먼저 도착한 내가 쓸쓸히 사진찍기에 들어갔다.

3인 예약상.
물, 수저, 물티슈 김이 셋팅되어 있다.

메뉴판1

메뉴판2
 동원참치 특선 55천냥짜리 3인분을 주문했다.

제일 기본인데 이정도면 비싸다 싶지만 워낙에 유명한 집이라 잘 나오겠지란 기대리 지지않고 시켰다.

주문하자마자 친구들이 때맞춰 왔다.

문어숙회.
정갈하게 차려나온 첫번째 음식 문어숙회다.
이정도면 맛도 플레이팅도 고급지니 합격이다.
원래 문어숙회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입에서 살살 녹는다.
이 맛에 먹는구나 싶다.

두번째 장뇌삼.
원래 3뿌리 인데 보자마자 하나씩 집어 먹느라 바빳다.
역시 30대부터는 몸 챙기느라 정신이 없나보다.
사진이 한발 늦었다.
외롭지만 한뿌리라도^^~

새우장
땟깔 참 곱다 윤기 좔좔
일반 식당 찬으로는 손을 잘 안대는 음식인데 손이 절로 가게끔 차려진 새우장.
살도 오동통 좋은 새우식감 그대로 짜지도 비리지도 않아서 상당히 맛있었다.
요놈도 밥 도둑일듯 싶다.

생강절임과 치자단무지, 락교, 씻은묵은지.
어느새부턴가 참치는 씻은 묵은지와 함께한다.
완전 내스타일이다.

참치무침과 깻잎알쌈
요것도 별미다.
싸먹으면 알톡톡.

참치
좋은 부위들이 가득해보인다.
얼마든지 리필이 되어서 좋다.
단, 인원수대로 주문해야함.
안주로 더할나위없이 딱이다.
묵은지에 싸서 때론 김에 무순에 싸서 취향껏 먹어준다.
기름칠을 제대로해주니 국민 약이 잘도 들어간다.

여기서 잠깐!
참치 알고먹자!

참치 효능

1.가지고 있는 성질은 평이하고 다소 따뜻한 성질이 있고, 맛은 단편이다.
오장육부 기관에 대해서 기운을 보충해주는 효능이있다.
몸이 약한 사람이라면 피를 생싕하게 하고 기운 순환이 잘 되도록 해준다.

2.혈관을 확장시켜주고 혈소판이 응집되는것을 막아주고 동맥경화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해주고 중풍, 심근경색과 갗우 질환에도 효과가 좋다.

3.DHA라는 성분이 있는데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의 두뇌를 잘 돌아가도록 하는데 최근에 피의 중성지방을 저하시켜 양질의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주는 작용이 있는 연구결과도 있다.

4.수분의 함량이 다소 적은편이고 단백질의 함량이 많고 지용성과 수용성 비타민을 비타민을 아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고, 붉은살의 다랑어의 경우에는 지질의 함량이 매우 적다.

5.지질은 함량은 적고 근육의 조직이 치밀해서 열을 가하게되면 빠르게 굳어진다.
그내서 싱싱 한것을 생식하는것이 좋은데 일반적으로 횟감으로 많이 먹는편이다.
붉은살의 적색부분은 미오글로빈이라고 하는 성분 때문이다.

6.참치속에있는 단백질을 분해하게 되면 히스타민 생성이 쉬운데 지방이 산화되고 냄새가 날 수 있다.
하지만 소금을 많이 가하게 되면 이런 변화를 늦추어 주어서 냄내를 방지해주고 맛을 증가시켜 줄 수 있다.
그래서 냉동으로 보관하는 것이 보편화되어 있는것이다.

참치특선 한상

자잘한 음식없이 딱 먹을것들만 나온 한상이 더더욱 고급지고 맛 역시 좋았다.
친구들은 내가 대접하는지 모르고 왜이리 비싼거 시켰냐고 난리 어쨋든 친구들이 잘 먹겠다며 맛있게 먹어주고 기분도 좋아져서 음식사진을 찍는 모습에 돈이 1도 아깝지 않은 식탁이였다.

참 잘먹었습니다.

솔직한 평

5
가격
3
서비스
4

이상,
동원참치 본점 등촌동 공항대로 맛집
포스팅 이였습니다.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ㅡ
차차는  이만, 물러납니다.

공감, ♡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3동
도움말 Daum 지도
  1. BlogIcon 요니피그 2018.04.20 06:53 신고

    참치넘좋아하네요ㅋ근데신랑은별로좋아하질않아서 아주 가7~~~끔먹는데요렇게보니 확땡기네요

  2. BlogIcon *저녁노을* 2018.04.20 07:05 신고

    시시보면 아들생각나요
    ㅎㅎ
    잘 보고 가요

  3. BlogIcon 은이c 2018.04.20 11:41 신고

    오랜만에 친구분들과 맛난 식사하셨네요 ㅎ
    가격이~ ㅎㅎ 친구분들 제대로 대접 받으셨네요 ㅋㅋ
    좋은 하루 되세요~~^^

  4. BlogIcon 미니흐 2018.04.20 12:59 신고

    제가 참치 정말 좋아하는데!!! 정말 군침도네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공감 꾹 누르고가요~

  5. BlogIcon RUIRUI 2018.04.20 17:30 신고

    동원참치 본점이 등촌동에 있네요~~
    친구분들과 좋은 시간 보내셨겠어요~~^^

  6. BlogIcon 우브로 2018.04.21 00:15 신고

    저희 신랑 정말 좋아하는데...저까지 먹고싶어지는 사진이예요~
    정말 맛있게 보여요...역시 신선도가 맛을 좌우하는가봐요^^

  7. BlogIcon 문moon 2018.04.21 14:42 신고

    친구들과 좋은 시간이 되었겠네요.
    본점이라 맛있을것 같아요. 가격이 있지만 참치가 리필이 되는군요?
    장뇌삼까지..^^
    공감 꾹 ~~
    좋은 주말 되세요 ~^^

  8. BlogIcon 욜로리아 2018.04.23 15:19 신고

    친구들과 맛있는거 먹으며 좋은시간 보내셨겠어요~~~^^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